내 힘으로 안될때의 뜻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내 힘으로 안될때의 뜻

by 영혼육 건강 2022. 1. 5.
반응형

 

 

우리가 살아갈 때 내 힘으로 안될 때가 많습니다. 나보다 상대편이 너무 강하게 보일때,가진권력,재물,지식등등 비취어 볼 때, 게임이 안될 때가 그렇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쉽게 낙심하고 염려하고 포기하기도 합니다. 그때에 당하는 수모가 말이 아닙니다. 그들의 조소와 비웃음이 멸시가 밀려옵니다.

 

지금 우리 한국교회가 그렇지 않은가 싶습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교회 다닌다는 핑계로 왕따를 당하고 업신여김을 당하는 시대입니다.

 

마치 블레셋 장군 거대한 골리앗이 이스라엘을 모욕하고 하나님을 멸시할 때 두려워 떨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골리앗의 키는 약 2m 90, 머리에는 놋 투구, 몸에는 비늘 갑옷, 다리에는 놋 각반, 어깨 사이에는 놋 단창, 창, 방패 등
그 당시 최정예 무기를 다 소유하고 딱 버티고 서 있으니 말입니다.

 

이때 잘 알다시피 하나님의 사람 다윗은 '너는 칼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가 나아가노라' 하면서 돌을 가지고 물매로 던져 돌이 골리앗의 이마에 박히니 땅에 엎드러지고 맙니다.

 

그렇습니다. 내 힘으로 안될 때 다윗처럼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바라보는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눈을 들어 주께 향합니다. 여호와여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또 은혜를 베푸소서.

 

상전의 손을 바라보는 종들의 눈같이 우리의 눈이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바라봅니다.(시 123편)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회의 뜻  (0) 2022.01.11
어두움의 뜻 빛의 뜻  (0) 2022.01.06
여호와의 집에 올라가자 뜻  (0) 2022.01.04
한국교회가 어두워 졌다의 뜻  (0) 2022.01.04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요  (0) 2022.0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