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납하심의 뜻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용납하심의 뜻

by 영혼육 건강 2021. 12. 14.
반응형

 

용납하심은 하나님의 성품 중 하나로서 하나님께서  아무 조건 없이 우리를 받으셨다는 뜻이며  관용이라는 말과 비슷합니다. 받으시고 담아내는 것인데 이 하나님의 성품이 나에게도 있를까요? 마가복음 2장에 4명의 친구가 중풍병자를 들것에 싣고 예수님께 나아옵니다.


사람이 너무나 많아 도저히 방도가 없기에 지붕으로 올라갑니다.세상에 자기 집의 지붕을 뚫어도 아무 말도 아니하고 보고만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위층에서 물이 새어 우리 천장에 물의 흔적이 있어도 항의하려 올라가는 판인데, 아니 의자 끄는 소리 조그만 소리를 내어도 중간 소음 때문에 밑에 사는 이들이 올라와서 항의를 거세게 하는데 말입니다.

 

그런데,이러한 모든 것을 용납하시는 한분 그분이 여기 계십니다. 예수님입니다. 지붕을 뚫길을 결의하고 천장을 뚫어 중풍병자 이 친구를 달아 내릴 수 있도록 크게 뚫어 조심스럽게 달아 내립니다. 왜냐하면 중풍병자 이니까요. 균형 없이 내리면 안 되니까요.

 

예수님은 이 친구들의 믿음을 보신 것입니다. 그러면서 중풍병자에게 '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면서 먼저 이들에게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음을 알게하시고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면서 병응 고쳐 주셨습니다.

 

이 병자가 죄사함을 받게 하고 병도 고쳐 걸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이 깨달아집니다. 보통 보면은 자기가 병이 들어서 예수님께 나아감으로 그의 믿음을 보시고 병을 고쳐 주시는데 지금 이 상황은 좀 다릅니다.


그 친구들의 믿음을 보시고 낫게 해 주십니다. 이러한 사실 앞에 나에게도 이러한 믿음이 있는 친구들이
있는가? 나를 용납해 줄려는 그러한 친구가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지붕과 천장을 뚫기 위해 흙이 떨어져 나무토막, 흙덩이 먼지 등등 조금도 개의치 아니하시는 예수님 모든 것을 용납하시고 거절치 아니하시고 품어 주시는 예수님 감사합니다.

 

받으시고 모든것 담아내시는 예수님의 성품 , 용납하심이 우리 안에 풍성하게 하소서.

 

 


ㆍ사람들이 한 중풍병자를 네 사람에게 메워 가지고 예수께로 올새 무리들 때문에 예수께 데려갈 수 없으므로 그 계신 곳의 지붕을 뜯어 구멍을 내고 중풍병자가 누운 상을 달아 내리니..
                                                ㅡ 마가복음 2장 3~4절 ㅡ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지막이 있다는 뜻  (0) 2021.12.17
사단전략의 뜻  (0) 2021.12.15
의의면류관 스데파노의 뜻  (0) 2021.12.13
회개의 뜻  (0) 2021.12.12
지금의 뜻  (0)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