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 키재기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도토리 키재기

by 영혼육 건강 2021. 11. 27.
반응형

도토리 키재기는 잘남 사람이 얼마나 잘났고 못났으면 얼마나 못났게 습니까. 우리는 위에서 보면 고만고만합니다.

 

주어진 환경에 감사하면 서로 배려하면서 사는 것 최적입니다. 다음글을 보면서 도토리 키재기 나의 모습입니다.

 

 

몇 년 전에 에 비행기를 타고 창밖으로 내다본 적이 있습니다. 땅에 있는 집, 건물, 빌딩, 공장 등등 다 고만 고만 하더군요. 아무리 높은 빌딩이라도 위에서 내려다보니 별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사람은 너무 작아 보이지도 않고요. 그런데, 우리는 키 , 능력, 얼굴, 실력, 유능 등등 따지고, 비교하며 서로 상처를 주기도 하고 상처를 받습니다.

 

도토리 키재기의 뜻을 알고 실수가 있더라도 덮어주고 서로 용납하는 것

 

하나님 보시기엔 다 도토리 키재기인데 말입니다. 그러면서 또 한 번 나를 점검합니다. 작년 한 해를 돌아보면서 가족, 믿음 의식 구들에게 말과 행동으로 저 때문에 실족하지는 않았는지요.

 

이 자리를 통하여 용서를 구합니다. 교회에서 앞에 나가 잔소리 같은 말을 자주 해야 하는 위치라 나도 모르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할 때가 있습니다.

 

말도 잘 못하지만 교회를 위 한 다시고 함부로 한 말이 믿음의 식구들에게 걸림돌이 되어 넘어지지는 않았는지요.


죄송합니다. 미안합니다. 교회에서 예배드리고 성도 간에 아름다운 교제로 서로 힘을 얻어 세상 밖으로 나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며 살아야 할 저희들인데 말입니다.

 

성도 안에서 서로 사랑할 때 하나님을 알아가고 하나님께 속한 자요 하나님으로부터 난 자임을 깨달을 수 있는데 말입니다. 우리가 알면은 얼마나 알겠습니까 가졌으며 얼마나 가졌습니까 살면은 얼마나 살겠습니까 갈 때는 다 빈 손입니다.

 

결론적으로 좀 부족하더라도 좀 허물이 보이더라도 좀 실수하더라도 용서하고 서로 사랑하며 함께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건너야 할 강이 있고요 넘어야 할 산이 있습니다.



영혼육 다 건강하게 ㅡ> 바로가기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별 잠시 잠깐 마음이 아플뿐  (0) 2021.11.27
나의 정체성 알기의 뜻  (0) 2021.11.27
존재인식의 뜻  (0) 2021.11.27
회개의 뜻  (0) 2021.11.27
갈급함  (0) 2021.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