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기장이의 비유 걸작품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토기장이의 비유 걸작품

by 영혼육 건강 2023. 8. 11.
반응형

토기장이의 비유로 인생의 길을 걸어가는 자에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토기장이의 비유는 깊은 의미가 있음을 알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기장이 비유는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가리칩니다

 

오늘 본문말씀 렘 18:1~6 그 유명한 <토기장이 비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에게 토기장이의 집으로 가서 그가 하는 것을 보고 그대로 전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레미야는 토기장이집에서 가서 진흙으로 만든 그릇을 보는데 그 토기장이가 손에서 터진 것을 버리고 다른 그릇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족속아 진흙이 토기장이의 손에 있음 같이 너희가 내 손에 있느니라.'(렘 18:6)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가르 칩니다.

 

사도바울은 롬 9:19~23에서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들 권한이 없느냐 하시면서 이 사람아 네가 누구이기에 감히 하나님께 반문하느냐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냐 하십니다.

 

토기장이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드심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 흙으로 우리를 만드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어서 생령이 되었습니다 (창 2:7) 창세기 1장 26절에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온 땅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절에 하나님이 자기 형상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셨다고 말씀 하십니다.

 

위에서 우리는 성부하나님, 성자 하나님, 성령 하나님께서 말하시는데 하나님은 한 분이시지만 3위 하나님께서 합작으로 나를 만드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사람이 아니라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걸작품입니다.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지으심을 받은 자라고 하십니다.(엡 2:10)

 

토기장이 이신 주님께서는 깨끗한 그릇을 쓰심

 

또한 큰 집에는 금그릇, 은그릇, 나무그릇, 질그릇이 귀히 쓰는 것도 있고 천히 쓰는것도 있는데 금, 은그릇이 중요한 그릇이 아니라 깨끗한 그릇만 그 주인께 쓰임을 받는 것임을 기억해야 됩니다.(딛후 2:20~21)

 

토기장이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오늘 이 말씀을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요? 하나님 그래도 이 왕 만드시는 것 코를 좀 우뚝 세우지 않으셨어요 이렇게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요즈음 1억 이면 인생을 바꾼다는 강남 성형외과 원장이 광고 문구가 씁쓸하게 합니다. 청년들이 창업한다고 창업비를 정부에서 일억 받아 얼굴 개조하여 잘 나가는 탈랜트 얼굴로 성형수술 하여 돈 많은 남자와 결혼해서 잘 사는 것이 꿈이라는 오늘의 현실과

 

2500년 전 유다나라 멸망직전 이랑, 2000년 전 사도바울 당시 유대인들 이랑 뭐가 다를까요? 성경의 말씀은 성경의 역사는 본보기입니다. 거울입니다. 반면교사입니다.

 

태풍이 지나간 자리에 전국적으로 비네 리는 금요일 아침,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또 한 번 하나님의 눈물임을 알고 나의 믿음을 점검해 봅니다.

 

 

영혼육 건강 연구소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또 하나의 질문  (2) 2023.08.15
교만의 뜻  (0) 2023.08.14
안식일의 뜻과 주일의 뜻  (0) 2023.08.10
나를 고쳐 주소서  (0) 2023.08.09
여호와인줄 알게 하리라의 뜻  (0) 2023.0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