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일꾼으로 가져야 할 필수 이것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교회의 일꾼으로 가져야 할 필수 이것

by 영혼육 건강 2023. 12. 26.
반응형

교회의 일꾼으로 가져야 할 덕목은 많이 있지만 꼭 필수적으로 이것 하나만큼은 가져야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많은데 지난 20년 동안 주일학교 교사, 부장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웠고 믿음의 진보가 있음음을 조심스럽게 말합니다. 더불어 권면할 부분이 있는데 아래에 잘 표현하였으니 끝까지 보시고 신앙생활에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회의 일꾼

 

교회의 일꾼 예수님께서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셨는데 <십자가 사랑>입니다. 그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하여 주셨고 그것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한 지체로서 교회의 일꾼으로 불려 주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회의 일꾼 일꾼은 일을 해야 하는 사람이 일꾼입니다.

 

지금 4과 수료를 하시고 각 초원의 목장에 편입이 되면서 주신 달란트 대로 부서에 가서 봉사하신 분들이 많이 보여 너무 감사합니다. 성가대로, 찬양인도자로, 교사로 헌신하면 봉사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견스럽기도 하고 기도가 더 나옵니다.

 

각 부서에 들어가서 봉사를 하셔야 더 믿음 자랍니다. 부족한 저도 주일학교 교사, 부장 20년 동안하고 보니 나도 모르게 믿음이 자랐고 진보가 있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해 봅니다.

 

십자가 사랑으로 해야

 

앞으로 각 부서에 가서 봉사하실 때 딱 한 가지만 부탁하고자 한다면 <사랑>입니다. 예수님께서 베풀어 주신 사랑으로 하셔야 유익합니다. 사랑 없이 하는 것은 자기의 의를 드러내고자 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일을 한 것 같지만 아무것도 아니요.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오늘 새벽예배 말씀 본문 빌 4:1~4인데요 사도바울이 로마감옥에서 빌립보 교회에 편지하기를 사도바울이 빌립보 교회를 개척하고 같이 교회의 일꾼으로 동역하였던 성도들을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이라 말하면서 주안에서 같이 서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어 십시오 복음에 함께 힘쓰던 여인들을 도와주시고 동역자들을 도와주십시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주의 일은 하다 보면 서로 주장하는 것이 다를 수 있기에 같은 마음을 품어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유오디아 와 순두게에게 이름을 거론하면서 같은 마음을 품어야 된다고 말합니다. 아마도 이 두 사람은 여선교구 회장들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른 의견이 나올 수 있지만 되도록이면 같은 마음이면 좋은데 그리하지 아니하고 자기주장대로 나가면 교회에 덕을 세우지 못하고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 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천국에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는데 나중에 어떻게 될 수도 있기에 조심해야 된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회의 일을 할 때는 사랑을 강조합니다.

 

이것은 십자가 사랑이 아니면 같은 마음이 되기가 싶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앞으로 우리 모두는 예수님의 몸 교회의 지체로서 교회의 일을 해야 믿음의 진보가 있고 성숙이 있습니다. 교회의 일꾼은 십자가 사랑이 필수입니다.

 

 

영혼육 건강 연구소 바로가기 

 

영혼육 다 중요합니다

믿음,사랑,말씀,영혼,영,혼,육,찬양,기도,소망,교회,주님,진리,구약,신약,성경 먹고 사는것 중요 하지만 마음과 생각인 영역인 혼은 더 중요합니다 영은 창조주 하나님과의 관계임으로 제일 중요

2.mnm4712849.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