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계십니다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보고 계십니다

by 영혼육 건강 2023. 12. 7.
반응형

보고 계십니다의 뜻은 주님은 전능하시기에 그렇습니다. 누군가 자기를 보고 있다면 우리의 말이 행동이 조심 스럽스러울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것을 알고 계시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계시면 그리고 왜 침묵하고 계시는지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으니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여전히 보고 계십니다 

보고 계십니다. 오늘 새벽예배 말씀 제목이 <하나님께서 보고 계신다> 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삶을 다 보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오늘 욥기서에 우리길을 살피시고 우리의 걸음까지도 세시는 하나님이십니다.(욥 31:4)

 

심지어는 우리 머리털까지도 세어서 알고 계신다고 하십니다.(마 10:30) 뿐만 아니라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내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지도 아시는 분입니다(시 139:2) 왜요? 우리를 만드셨으니까요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을 하고 그중에 몇 분이 질문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걸음도 세시고 머리카락 수까지 다 아시는 하나님이 아직도 세계도처에 일어나는 전쟁. 홍수. 기근. 지진이 왜 일어나서 많은 사람이 죽게 하나요?

 

하나님께서 다 보고 계시는데 우리나라 정치는 항상 그대 로고 경제는 나아질 기미는 없고 아직도 사회 구석구석에 부조리가 끊이지 않고 성행하고 있는데 왜 그래요?

 

뭐 그리 거창하게 나가지 않고 우리 주위만 보더라도 그래요 아니 예수님 잘 믿는다는 사람이 엄청난 고난을 당할 뿐만 아니라 죽을병에 걸려 신음해야 되고 아직도 셋집에 살고 먹을 끼니를 걱정해야 되고 주일에 잘 빠지는 자녀들은 공부도 더 잘하고 취직도 잘 되고 대학에도 sky 대학에 들어가고 더 이해가 안되는 것은 잘 믿는다는 자녀는 소위 말하는 3류 대학에 들어갔다고 장학금에서 밀려나고 스카이 대학에 들어간 자녀위주로 우선 준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 이라 하면 못마땅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보고 계신다는데 왜 가만히 보고 계시나요? 언제까지 침묵만 하시는 건가요? 나열하자면 끝도 없지요 저도 한때는 이러한 사실 앞에 많이 궁금해하였습니다.

 

악인의 형통함도 보고 계신다

 

시 73편에도 조금 다른 각도에서 보지만 내용은 같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보고만 계시고 침묵하시냐는 것입니다. 시편기자가 하나님 안 믿는 자의 형통함을 보고 넘어질 뻔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시험 들 뻔했다는 것이지요 그들은 사람들이 당하는 고난도 없고 그들의 소득은 마음의 소원보다 많으면 그들은 힘이 강건합니다. 신자보다 더 잘 나간다는 것이지요 , 또한 교회 와서 십일조뿐 아니라 헌금도 꼬박꼬박 드리고 수요예배 금요철야예배 새벽예배 때에도 잘 나오는데 어찌 나에게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 심지어는 금식하며 기도하고 말씀을 보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이렇게 하는데도 하나님은 아무 반응이 없어시다고 보고만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그 시편기자는 성소에 들어갔어야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은밀한 중에 보시고 갚으십니다 

 

제가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하나님께서는 은밀한 중에 다 보고 계시고 다 듣고 계셨다가 언제 간 은밀 한중에 다 갚으십니다.(마 6장) 지금 우리가 아무리 힘들고 고난 중에 있더라도 하나님께서 가만히 보고 계시는 것은 그 고난을 통해 절대 믿음을 가지게 하고 하나님께서 하셨구나 고백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은밀한 중에 다 아시고 갚으십니다.

 

 

영혼육 건강 연구소 바로가기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눈물 비판 판단 하나님의 심판대  (0) 2023.12.11
주님 잘 믿으세요  (0) 2023.12.08
거룩의 깊은뜻  (0) 2023.12.06
발은 반드시 씻어야 합니다  (0) 2023.12.04
사랑이 흐르면 됩니다  (0) 2023.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