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20분 걷기운동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식후20분 걷기운동

by 영혼육 건강 2023. 1. 9.
반응형

직장 주위나 지인들로부터 요즈음 들려오는 소식 중에 건강이 좋지 않아 여기저기 아프다는 분들이 많고 병원에 가 계신 분들도 있고 그 와중에 돌아 가신분들이 더러 있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흘려가는 세월 어쩔 수는 없지만 사는 동안만큼은 건강하게 사는 것이 누구나 바람이고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식후 20분 걷기 운동이 최고입니다.

 

 

식후 20분 무조건 걸어야 산다

 


어르신들이 한 해가 다르다는 말이 이제야 좀 공감이 됩니다. 제가 요즈음 조금씩 느껴집니다. 나이가 들어간다는 징조 이겠지요. 얼마 전부터 잘 먹는데 쉽게 피곤 해 하고 졸기도 잘하고 체중도 좀 빠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당뇨약은 먹고는 있는데 별 차도가
없습니다.

그래서 식후 20분 걷기 운동으로 많이 회복되어 가고 있습니다. 젊고 건강할 때는 먹는 것 별 신경 쓰지 않고 막 먹었는데 당뇨가 조금씩 오면서  많이 깨닫습니다.

당뇨는 음식과 건강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는 것이  피부로 느껴집니다. 그 비결은 딱 두 가지 음식과 운동입니다.  과식은 피하고 먹고  운동은 필수입니다.


그러면서 내 몸에 맞는 운동 찾아내는 것 쉽지는 않지만 경험으로 볼 때 걷기 운동이 최고입니다.

운동, 나이가 많더라도 나이에 상관이 중요하고 꼭 해야 된다는 것 강조하고 싶네요. 제가 당뇨이다 보니 그렇습니다. 먹는 것, 운동하는 것 매일 아침에 혈당 체크를 해 보면 바로 압니다. 그래서 혈당관리를 위해 걷기 운동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식후 운동으로


식후 10분 걷기 운동도 좋다고 하는데 너무 시간이 없기에 10분이라도 걸어야 살기에 그렇게라도 실행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말하지 않았는가 싶습니다. 저는 그래도 최소 20분은 걸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식후 20분 누구나 걷기 운동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고 봅니다.

식후 20분 걷기 운동 혈당 수치를 낮춘다

 


그래서 저는 효과가 있기에 계속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20분 무슨 운동이 되겠느냐고 반문할지 모르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하루 시간이 될 때 아무 때나 1시간 걷기 운동보다 식후 20분 걷기 운동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식사를 하고 나면 혈당이 팍 오르니까 혈관이 고생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혈관이 문제가 오면 병이 오는 것 너무나 확실하고 치명적이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의사들은 식후에 당 수치가 많이 올라가니 식후 30분~1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인 걷기 운동이 너무나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좋은 것 알고는 있지만 잘 안 하니까 식후 20분이라도 걷기 운동하자는 주장입니다. 식사하고 조금 있다가 운동해야지 마음먹더라도 티브이를 본다든지 신문을 읽다 보면 어느새 운동하는 것 까맣게 잊고 지나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밥을 먹고 조그만 쉬다가 바로 걷기 운동한다던지 아니면 위에 조금은 부담이 되겠지만 식사 후 바로 천천히 걷기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몸의 기적 맛보다

 

걷기 자세


식사 후 20분 걷기 운동 너무나 좋은 운동입니다. 이러한 좋은 운동 몸에 꼭 필요한 운동임을 잘 숙지하고 잠깐의 게으름으로 잊어버리고 안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혈당관리를 위해 최소 식후 20분입니다. 30분은 더 좋고요 이렇게 계속하시면 혈당이 낮아지고 살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식후 20분 걷기 운동으로 생활의 활력을 다시 한번 불어넣어 봅시다.

몸의 기적 맛보게 될 것입니다.
건강하셔야 비전 소망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걷기운동 ==>바로가기

 

식후걷기운동 하지않으면 안되는 이유

식사 후 앉거나 누우면 안 됩니다 식사 후에 바로 앉으면 내장 지방이 축적이 됩니다. 실제로 밥을 먹고 난 다음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대사증후군이 생길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

mnm4712849.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