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양식 뜻은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영혼의 양식 뜻은

by 영혼육 건강 2021. 12. 11.
반응형

 

 

육의 양식


우리의 주된 양식은 뭐니 해도 밥입니다. 구수한 청국장,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쑥국, 김치찌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태백산 김치, 이제 막 뜸 들이고 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밥 한 그릇, 나의 양식이요, 힘입니다.

 

이제 우리의 양식도 다른 나라(서양식) 영향으로 많이 달라지고 있지만 저에게는 아직은 밥입니다. 밥심으로 산다. 밥이 보약이다.라는 옛날부터 들려오는 말 아직 저에게는 유효합니다.

 

육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어야 하기에 그렇습니다. 또한 힘의 원천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사람은 잘 알다시피 영혼도 있잖아요.

 

영혼의 양식

 

영혼의 양식은 성경공부로 통해 성경말씀인 것 모두 알고 있습니다. 영혼의 양식 말씀 잘 먹고 계시지요. 영혼의 밥 말씀을 먹어야 힘을 얻어 영혼이 건강하고 영혼이 잘 될것데 말입니다.

 

영과 혼이 힘이 팍팍 나게 하는 것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저는 물질(돈)이 좀 들어오면 힘이 나고 즐거워합니다. 말씀을 묵상하다 보니 너무 부끄럽습니다. 아직도 한참이나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에서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다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는데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생명의 떡이요. 하늘에서 내려오신 살아 있는 떡이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 하자며 예수님이 영혼의 떡
영혼의 밥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뭘 드실까 생각하다가 요 4장에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하나님의 뜻은 곧 생명을 살리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생명을 살릴 때 예수님은 힘을 얻는다는 것이지요.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 , 예수님의 양식 생명을 얻는다는 것, 하늘에서 내려온 산떡이신 예수님, 이러한 말씀을 먹는다는 것은, 즐거워하며 묵상한다는 것이요. 작은 소리로 읊조리다는 것입니다(시 1:3)

 

성경은 곧 예수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요 5:39)인데 하나님의 감동으로 쓴 이 성경의 말씀 로고스의 말씀을 걸어갈 때나 쉴 때나 시도 때도 없이 작은 소리를 읊조릴 때 들려지는 말씀이 레마의 말씀이요, 나를 변화시키는 말씀이요, 영혼의 양식인 말씀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영혼육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듣는 마음이란  (0) 2021.12.11
사도신경의 뜻  (0) 2021.12.11
영혼의 보약한첩 주님께 반응할때  (0) 2021.12.10
속량의 뜻  (1) 2021.12.06
경외함의 뜻  (0) 2021.12.06

댓글